본문 바로가기
이슈 IN ALLINCLUSIVE

NFT란, NFT 관련주 알아보기

by 다니아요 2021. 11. 15.
반응형

NFT란, NFT 관련주 알아보기

주기적으로 주식시장에서는 핫한 섹터가 있고 그렇지 못한 섹터로 구분이 되는데 최근에는 어떤 섹터보다도 더 뜨거운 관심을 받는 섹터가 있는데 바로 NFT 분야입니다.

 

 

 

 

 

최근 새로운 시장이 개척되고 있는 NFT는 아직 NFT라는 개념조차 생소하여 설명이 필요한데 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오직 자신만이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자산이 되는 의미이며 최근 국내외 구분 없이 NFT서비스가 확산 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NFT란

그러면 우선 NFT의 개념을 살펴보면 NFT란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의미로, 블록체인의 토큰을 다른 토큰으로 대체하는 것이 불가능한 가상자산을 뜻하는 용어입니다. 이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자산 소유권을 명확히 하여 게임 뿐만 아니라 예술품, 그리고 최근에는 부동산 등 실물자산을 디지털 토큰화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NFT 서비스 기술이 가장 많이 활용되는 분야는 온라인게임과 메타버스 등 가상환경뿐만 아니라 미술품, 예술품 등 실물자산거래시장에서도 활발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환상의 존재로 취급하는게 아닌,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되고 수익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기 때문에 NFT 관련주 종목들이 주목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NFT 관련주 알아보기

 

NFT 관련주 1. 갤럭시아머니트리

NFT 관련주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전자결제, 모바일커머스 등 다양한 유형의 결제 사업 및 결제 핀테크 신규 사업을 발굴 및 제공하는 업체로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1% 증가, 영업이익은 47.8% 감소하였으나 가상자산 서비스를 선보이고 NFT 사업을 추진하는 등 신규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어 실적 개선 가능성은 있으며 최근 주가가 기대감으로 지속 상승중에 있습니다.

 

NFT 관련주 2. 서울옥션

NFT 관련주 종목 서울옥션 기업은 98년 설립된 국내 최초 미술품 경매 회사로 한국 미술품 경매 시장을 리딩하는 대표 기업으로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3.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등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020년도 위축됐던 글로벌 경매시장은 2021년도는 미술품의 재테크 수단으로서의 부각, 밀레니얼 세대 유입, 온라인 경매 활성화 등으로 시장분위기가 회복세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NFT 관련주 3. 위메이드

NFT 관련주 종목 위메이드 기업은 동사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하고 있으며.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 '창천', '이카루스', '미르4' 등이 동사 주요 게임이며 최근에는 메타버스는 물론 NFT/FT 사업을 미래 대비 주력 사업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IP 도용 소송에서 잇달아 승소함. 소송에서 90% 이상 승소 판결을 받아내 향후 수익분야는 더 커질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NFT 관련주 4. 케이사인

NFT 관련주 종목 케이사인 기업은 99년 공개키 기반 암호 인증 원천 기술 개발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는 통합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성장하였으며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1% 증가, 영업이익은 56.4% 증가, 당기순이익은 114.6% 증가. 보안에 대한 수요의 증가로 매출이 증대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큰 폭으로 상승하며 외형성장을 이뤘습니다.

 

최근에는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와 차세대 인증 솔루션 개발, 비정형데이터 암호화 등을 신규사업으로 설정하여 꾸준한 연구개발을 진행중으로 매출 신장이 기대되는 업체입니다.

 

NFT 관련주 5. 다날

NFT 관련주 종목 다날 기업은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정보 제공업체로 현재는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상용화하여 다양한 결제서비스를 제공중이며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5% 증가, 영업이익은 29.4% 감소, 당기순이익은 463.3% 증가하였습니다.

최근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서비스 본격화를 위해 국내 주요 플랫폼 사업자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오프라인 가맹망 확충에 나서고 있어 향후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편입니다.

NFT관련주들 최근 주가가 많이 올라 투자에는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자료는 정보제공용으로 투자 자료로는 쓰일 수 없습니다. 이상으로 NFT 관련주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알아보기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알아보기 디즈니플러스가 본격 국내에 출시하면서 그간 넷플릭스가 상대적으로 장악하고 있던 OTT 시장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며 국내 디즈니플러스 관련주에도

rara-1and.tistory.com

 

2차 전지 관련주 알아보기

2차 전지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코스피 시장이 최근 고전을 면하지 못하고 있는 와중에도 시장에서 파죽지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섹터가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rara-1an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