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IN ALLINCLUSIVE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알아보기

by 다니아요 2021. 11. 14.
반응형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알아보기

디즈니플러스가 본격 국내에 출시하면서 그간 넷플릭스가 상대적으로 장악하고 있던 OTT 시장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며 국내 디즈니플러스 관련주에도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가장 좋은 투자 방법은 미국 뉴욕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디즈니 주식을 매입하면 되는 것이지만 디즈니 사업 특성상 아직 디즈니플러스의 규모가 크지 않은바 주가 사정은 크게 좋지 못한 실정이다보니 국내 테마주로 접근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어 국내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1. LG 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분류되는 가장 큰 이유는 디즈니 플러스가 국내 서비스 시작과 함께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IPTV, 모바일 그리고 자회사인 LG헬로비전 케이블 TV 서비스를 연동하여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LG유플러스에서도 디즈니플러스 출시와 함께 디즈니플러스 전용 리모컨을 제작하여 보급함과 동시에 디즈니플러스 제휴 요금제를 구성하는 등 디스니플러스 상륙에 만반의 준비를 한만큼 LG유플러스를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디즈니플러스 국내 출시와 함께 LG유플러스가 가장 주목받는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으며 약 14,300원에 거래되고 있는 LG유플러스의 주가에 반등이 일어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2. 제이콘텐트리

제이콘텐트리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거 같아 간략히 설명드리면 매거진 발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자회사로는 제이티비씨 스튜디오, 메가박스중앙, 퍼펙트스톰필름 등을 보유하고 있어 멀티플렉스 극장 운영과 드라마 제작 및 유통, 케이블 채널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이콘텐트리는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 등의 OTT 플랫폼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디즈니플러스 관련주에 해당하며 최근 제작한 드라마 설강화는 디즈니플러스와 JTBC에 독점으로 방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향후 제공하는 콘텐츠가 성공한다면 디즈니플러스의 실적 향상과 더불어 제이콘텐트리 실적 상승도 함께 이어져 주가 상승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3. NEW

NEW는 2008년 7월 1일 설립되어 영화, 방송 프로그램 등의 배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한국영화 배급사 중에서는 쇼박스, CGV 아트하우스, 롯데엔터테인먼트 등과 함께 좋은 평가와 입지를 갖추고 있는 기업입니다. 대표작으로는 부산행, 변호인, 7번방의 선물, 반도 등이 있습니다.

NEW는 향후 5년 동안 매년 1편 이상의 드라마를 디즈니플러스에 공급하기로 계약했기 때문에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분류되는 기업이며 그간 보여준 제작실적에 비추어 보면 디즈니플러스와의 협업이 절대 손해 볼일은 아니라고 생각하며 최근 3개월 주가 추이를 본다면 디즈니플러스 국내 출시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세를 타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4. NHN한국사이버결제

NHN한국사이버결제는 1994년 12월 28일 설립되어 온라인 전자결제대행 사업 및 부가통신망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전자결제대행 부문은 KG이니시스와 함께 거의 독보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신용카드 거래액 기준으로는 업계 1위에 올라 있는 기업입니다.

NHN한국사이버결제가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는 디즈니플러스의 마스터 전자지급결제대행사로 선정되었기 때문입니다. NHN한국사이버결제는 디즈니플러스 이외에도 애플 TV 관련 단독 PG사로 계약을 하기도 했기 때문에 OTT 서비스의 국내 흥행을 통해서 기업의 실적이 크게 오를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5. 손오공

손오공은 1996년 12월 30일 설립되어 캐릭터 애니메이션, 완구류, 게임소프트웨어 제작 및 판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으로 게임 유통업체인 손오공아이비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완구류는 터닝메카드, 헬로카봇 등이 있으며 주로 대형마트와 도매상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손오공은 디즈니플러스와 직접적 연관성은 없으나 월트디즈니의 전 부사장 겸 마텔 제너럴 매니저를 사내이사로 선임하면서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분류된 것입니다. 따라서 관련 테마주로 구분되었기에 향후 디즈니플러스와 협업의 가능성도 존재하는바 지켜볼 필요성이 있어 보입니다.

 

디즈니플러스 서비스가 공식 시작되며 많은 후기들을 보면 역시 디즈니라는 평이 조금 더 많은 것 같아 저는 미국에 상장된 디즈니 주식에 관심을 조금 더 기울이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국내 주식도 좋지만 미국주식 디즈니에도 관심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리비안 전기차 관련주 - 삼성sdi 외 총정리

리비안 전기차 관련주 - 삼성sdi 외 총정리 안녕하세요, 테슬라의 대성공 이후 제2의 테슬라는 어떤 주식이 될까 주식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보이실것입니다. 다음 달 뉴욕 증

rara-1and.tistory.com

 

2차 전지 관련주 알아보기

2차 전지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코스피 시장이 최근 고전을 면하지 못하고 있는 와중에도 시장에서 파죽지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섹터가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rara-1an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