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IN ALLINCLUSIVE

디즈니 플러스 OTT, 디즈니 채널 한국 상륙

by 다니아요 2021. 10. 2.
반응형

디즈니 플러스 OTT, 디즈니 채널 한국 상륙

 

요즘 한창 장안의 화제인 오징어게임, OTT 채널인 넷플릭스를 통하여 전세계에 공급되며 바야흐로 컨텐츠를 통한 OTT의 전쟁이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저희같이 컨텐츠를 즐기는 일반인들이야 공급되는 망이 많아지면 많이질수록 좋은 것 같습니다. 그 중에 가장 기대가 되는 채널은 바로 디즈니를 소유하고 있는 디즈니채널, 바로 디즈니플러스입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우리에게 친숙한 마블시리즈부터 미국에서 공전의 히트를 거듭하는 스타워즈까지 정말 디즈니답게 전세계의 사랑을 받는 많은 컨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디즈니 플러스의 한국 출시일이 결정되었다고 하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디즈니 채널, 디즈니 플러스의 한국 상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출시일, 요금제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디즈니 채널, 디즈니 플러스 OTT

디즈니 플러스는 우리에게 잘 알려진 디즈니가 2019년에 출시한 디즈니 채널로 가입형 온라인 OTT 서비스 입니다. 2021년 3월 론칭 16개월 만에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많은 가입자를 한 순간에 모을 수 있었던 데에는 디즈니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 덕분입니다.

 

디즈니가 가지고 있는 대표적은 콘텐츠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디즈니가 만든 디즈니 채널답게 디즈니 플러스는 다양한 라인업을 자랑합니다. 디즈니 (Disney)를 필두

픽사 (Pixar), 내셔널지오그래픽 (National Geographic), 마블 (Marvel), 스타워즈 (Star Wars) 등 7500편 이상의 TV시리즈 및 500편 이상의 영화들을 한번에 디즈니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 디즈니 채널의 힘을 느낄 수 있는  디즈니 플러스입니다.

 

디즈니 채널, 디즈니 플러스 OTT 한국출시는 LG유플러스

지난 26일 LG유플러스는 월트디즈니 컴퍼니코리아(디즈니코리아)와 IPTV, 모바일 제휴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는데 바로 LG유플러스의 IPTV ‘U+tv’와 ‘U+ 5G·LTE’ 모바일 서비스에 디즈니플러스 플랫폼을 들이는 내용으로 자회사 LG헬로비전의 ‘헬로tv’와도 디즈니플러스 서비스를 연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U+tv를 이용하는 분들은 별토 셋톱박스를 교체할 필요 없이 원격 업데이트를 통해 디즈니 콘텐츠를 이용이 가능할 전망이고 LG유플러스에서는 디즈니플러스 전용 버튼을 더한 U+tv 리모컨도 제작배포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로써 그간 IPTV 3사간 전쟁이 LG유플러스에게 상당한 호재로 접근할 것 같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국내 출시일

디즈니 플러스의 국내 출시 날짜는 LG유플러스는 이번달 중순 베타 서비스 형식으로 시범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며 OTT 단독의 경우 2021년 11월 12일로 잠정 결정되었습니다.

LG 유플러스가 제공하는 디즈니 플러스 상품은 월 2만원 중후반대가 될 전망입니다. OTT 단독 요금이 디즈니플러스의 구독료(월 9900원)가 넷플릭스의 동급 상품 구독료(월 1만4500원)보다 저렴한 만큼 새 요금제가 U+tv의 넷플릭스 제휴 요금제보다 쌀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U+tv의 넷플릭스 제휴 요금제 가격은 2년 약정 기준 월 3만1000원이니 아무래도 그것보다는 쌀 것으로 보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가격 및 주요특징

디즈니 플러스 국내 출시 가격은 월 9,900원, 연간 9만 9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월간 이용요금 14,500원과 비교하면 상당히 저렴하게 느낄 수 있어 진정한 경쟁은 컨텐츠로 경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래도록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디즈니이기 때문에 새로운 디즈니 시리즈도 독점으로 공급하는 디즈니 채널은 한국에서도 금방 자리잡지 않을까 싶습니다.  

 

프리미어 액세스 제도 가격 30 달러
디즈니 플러스에는 특별한 과금 제도 프리미어 액세스 제도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지금 상영중인 최신 영화를 디즈니 플러스에서 시청하기 위해서는 3개월 가량을 기다렸다가 시청이 가능한데 프리미어 엑세스 제도를 이용하면 누구보다 빠르게 최신 영화를 3개월 빠르게 즐길수가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동시 접속 최대 7개
디즈니 플러스 서비스에서 계정을 만들 수 있는 개수는 7개입니다. 하지만 동시 접속할 수 있는 인원은 4명으로 제한되는데 넷플릭스 역시 동시 접속수가 4 명인점을 감안하면 같은 접속자 수로 비교했을 때 디즈니 플러스는 계정을 7개까지 만들 수 있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