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IN ALLINCLUSIVE

대통령 선거일 알아보기

by 다니아요 2021. 11. 16.
반응형

대통령 선거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거대 양당의 대선후보가 정해지면서 이제 대선정국으로 정치는 접어들고 있습니다. 어느 덧 달력을 보니 2021년도 두장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대선이 얼마나 남았는지 계산을 해보니 이제 진짜 얼마남지 않았음을 다시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전만 해도 추운 겨울날 했던 선거가 대통령 선거였던 것 같은데 탄핵이후에는 선거일정이 여름으로 옮겨저 '장미 대선'이라고 불렸었는데 과연 내년 대통령 선거일은 언제인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대통령 선거일

지난 19대 대통령 선거는 18대 박근혜 대통령이 17년 3월 10일부로 탄핵되면서 역사상 대통령 선거가 치뤄지지 않았던 날에 치뤄지게 되었고, 잔여임기를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5년 임기를 재시작하는 상황이었고 겨울에 하던 대통령 선거를 2017년 5월 9일, 화요일로 옮겨서 대통령 선거를 시행하였습니다.

내년 2022년 대통령 선거일은 언제?

그렇다면 내년, 2022년 대통령 선거일은 언제 치르게 될지 알 수 있는데 지난 대통령 임기일은 2017년 5월 10일부터 였으므로 임기가 끝나는 날은 2022년 5월 8일 입니다. 관련 규정을 살펴보면 공직선거법 제34조 제1항에 따르면, 20대 대통령 선거는 19대 대선에서 선출된 대통령의 임기가 만료되는 5월 9일에서 70일 전에 해당하는 2월 28일이 지나고 첫 수요일인 3월 2일에 치르는게 맞습니다만

공직선거법 제34조 제2항에 따르면, 선거일이 민속절 또는 공휴일인 때와 선거일 전날이나 그 다음날이 공휴일인 때에는 그 다음 주 수요일에 한다는 규정이 있어 삼일절의 다음 주인 대통령 선거일은 3월 9일 수요일이 됩니다.

 

2022년 대통령 선거일 : 22년 3월 9일 수요일

이러한 규정으로 대통령 선거일이 정해지는 것을 몰랐는데 나라를 운영한다는 게 각종 규정들로 따지고 들면 참으로 어려운 것 같습니다. 

 

따라서, 대선후보로 결정되신 분들은 향후 5년 우리나라를 어떻게 이끌어갈지 명확한 비전을 제시함과 동시에 리더십을 보여주시는 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대통령 선거일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일산대교 무료화 중단 알아보기

일산대교 무료화 중단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재명 더불어 민주당 대선후보가 경기도지사시절 마지막 결재로 알려진 일산대교 무료화 사업이 23일만에 중단되어 통행료 지우는 오는 18일 0시

rara-1and.tistory.com

 

오세훈, TBS 교통방송 길들이기 시작 알아보기

오세훈, TBS 교통방송 길들이기 시작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서울시가 서울시의회에 공식 제출한 내년도 예산안 자료에는 TBS 교통방송 출연금을 대폭 삭감하면서 라이오본부, 전략기획실 등 예산

rara-1and.tistory.com

 

 

 

 

반응형

댓글